Questions
ayuda
option
My Daypo

ERASED TEST, YOU MAY BE INTERESTED ON해부학 배1

COMMENTS STATISTICS RECORDS
TAKE THE TEST
Title of test:
해부학 배1

Description:
해부학(19)_배1

Author:
AVATAR

Creation Date:
22/04/2023

Category:
Personal

Number of questions: 19
Share the Test:
Facebook
Twitter
Whatsapp
Share the Test:
Facebook
Twitter
Whatsapp
Last comments
No comments about this test.
Content:
Transversepyloric plane에서 관찰되는 구조물 4가지를 서술하시오.
다음 중 inguinal ligament(고샅인대) 를 형성하는데 관여하는 근육은? 배가로근 (Transverse abdominis) 배속빗근(Internal oblique) 배바깥빗근(External oblique) 배곧은근 (Rectus abdominis).
배곧은근 중간에서 좌우를 구분하는 선.
배곧은근집의 맨 아래쪽 부분은 널힘줄이 앞부분만을 감싸고 뒷부분은 감싸지 않는다, 이로 인해 생기는 구조의 이름은?.
배벽의 Superficial fascia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것은? 지방층은 음낭이나 음경으로 연속되지 않는다 막층은 음낭이나 음경으로 연속된다. 막층은 얕은샅근막(superficial perineal fascia)로 연속되지 않는다 막층은 superficial fascia가 지방층 없이 연속되는 구조이다. Fascia lata가 가쪽에 붙어 경계를 이룬다.
고샅굴(Inguinal canal)을 지나는 구조를 남성과 여성에서 구분하여 서술하시오.
배벽(Abdominal wall)의 superficial fascia는 두개의 층구조로 되어있다. 이 구조가 scrotum으로 연속되어 만들어진 구조는?.
배벽의 구조 중 Extermal oblique 는 음낭(Scrotum)의 어떤 구조로 이어지는가?.
배벽의 Internal oblique m.은 음낭의 어떤구조로 이어지는가.
배벽의 Transversus abdominis m은 음낭의 어떤 구조로 이어지는가.
음낭의 Cremaster m (고환올림근)은 배벽의 어떤 구조가 이어져서 만들어진 구조물인가 (2개).
배벽의 peritoneum은 음낭으로 이어져 어떤 구조를 형성하는가 (영어).
고샅굴 탈장 (Inguinal hernia)에 대해서 옳지 않은것은? 간접탈장은 선천적이다. 간접탈장은 깊은고샅구멍, 음낭까지 내려온다 간접탈장은 고환집돌기가 열린다 직접탈장은 널힌줄 약화로 인해 생긴다. 직접탈장은 고샅삼각과는 관계가 없다.
식도위연결 (Esophagogastric junction, Z-line)을 기준으로 위와 아래의 상피 종류가 바뀐다. 위와 아래의 상피 종류를 쓰시오.
다음 중 식도위연결의 윗부분 상피로 적절한것은? 중층원주상피 중층입방상피 중층편평상피 단층원주상피 단층편평상피.
다음 중 식도위연결 아랫부분의 상피 종류로 적절한것을 고르시오 단층원주상피 단층입방상피 중층편평상피 단층편평상피 중층입방상피.
식도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에 대항 설명으로 적절한것은? 배대동맥 - Right inferior phrenic a. 복강동맥 - Esophageal a. Thoracic Aorta - Left gastric a. Thoracic Aorta - Left bronchial a.
식도정맥류가 생겼다. 이와 관련된 혈관과 각각이 연결되는 정맥계를 쓰시오.
위에 동맥을 공급하는 혈관과 그 origin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복강동맥 - 왼위동맥 (Left gastric a.) 고유간동맥 - 오른위동맥 (Right gastric a.) 위샘창자동맥 - 오른위그물막동맥 (Right gastro-omental a.) 지라동맥 - 왼위그물막동맥 (Left gastro-omental a.) 위 장간막 동맥 - 짧은위동맥 (Short gastric a.).
Report abuse Consent Terms of use